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 추천

일본애니추천 : 로그호라이즌 시즌2

by *~ zor~* 2021. 8. 23.

로그호라이즌 1 시기에는 갑자기 소환된 플레이어들이 아키바에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느낌이라면,  2기는 적응이 끝난 그들이 뒤돌아본 상황에 트러블이 발생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노력한다는 느낌이다.  원탁회는 길드 회관 및 적대세력의 위험을 막기 위해 여러 시설들을 구입하여 운용하고 있으나, 그 시설 유지비가 파탄 나기 일보직전이었다.  원탁회의 시로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 로그 호라이즌 시즌 2 - 

1. 저자    ( 토노 마마레)

2. 장르 -  이 세계전이 판타지 게임 

3. 편수 -   시즌2 편수 총 25화 

4. 기타 -   폭력성이 잦거나 하지 않음

5. 배경  -  북미계 판타지 배경의 RPG 

6. 스토리 - 

아키바의 마을에 무작정 현실세계에서 날아온 그들은 열심히 아키바에 적응하려고 노력하여 드디어 현실세계와 같은 적응을 이루었다. 원탁회의는 다른 적대세력의 위험을 막기 위해 이런저런 시설을 원탁회의가 구입한 뒤 운용하고 있다.  그의 운용 재정이 파산 나기 직전까지 몰아서게 되자  시로에는 자금을 융자하도록 쿠니에의 일족의 대표에게 요청을 하지만, 외부의 자금을 융자하기에는 손조대대로의 규정에 반한다며 거절당한다.  이에 시로에는 나오츠구와 리간과 같이 아키바를 나와 쿠니에 일족의 거점까지 나와 다시 한번 융자를 요청하지만, 다시 거절당한다.  리간과 시로에는 황금의 소용돌이를 발견 그곳이 레이드라는 것의 시작이 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쿠니에 일족의 킨죠는 " 허공에 나타난 금화가 허공으로 사라지는 구불구불한 강과 잊힌 지하 정원에서 하지만 그렇게 되려면 많은 친구들의 필요하지요 " 라며 레이드의 시작을 암시하는 말을 하고 그곳에서 보자고 한다.  파름의 깊은 곳에 대규모 레이드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원탁회의 멤버들은 미나미의 위험이 어디에 도사리고 있을지 몰라 움직을 수 없다. 그는 레이드에 필요한 인원을 모으게 된다. 그가 생각한 곳으로 향한다 세라라를 구출한 스스키노 전진 그곳에 레이드를 위해 활동하는 실버 소드의 윌리엄을 만나게 된다. 윌리엄에게 사정을 말하자 바로 승낙한다. 그러나 그는 문제가 없다고 하지 않는다. 파티 인원 수가 부족하다고 한다.  과격한 전투를 따라오지 못하고 은퇴한 플레이어들이 생겼다며, 죽으면 자신의 추한점이나 재미없는 점이나 그 점을 100번 죽으면 100번 확인하게 되어 그것이 두려워 전투를 피하게 된다는 이유를 전해준다.  인원을 확보한 그들은 RPG의 꽃인 레이드를 진행하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마주한 것은 만만한 레이드가 아니었다는 것을 다시금 깨 닿게 된다.  실버 소드의 멤버들과 시로에, 나오츠구와 테트라를 포함하여 24명의 레이드 인원이 모여 파름의 깊은 곳으로 향한다. 그들의 레이드가 쉽지 않았다. 그들의 파티로 보스를 물리칠 무렵, 나타는 다른 보스 몬스터, 그러나 한 마리 아니 두 마리가 나와 총 3마리를 상대하게 되는데, 시로와 나오츠구는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절망감에 사로잡힌 표정으로 첫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윌리엄이 말한 죽으면 알 수 있다는 그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은 보스 3마리를 상대해야 한다는 절망감에 빠진 팀원들을 설득하며 다시금 전투에  열중할 수 있도록 전투의 필요성을 일깨워 준다. 이에 시로에는 포기하지 않고 공략을 방법을 전달한다. 그들은 전투의 공략의 길이 보이는 것에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된다.    
  

레이드 시로에


 
7. 등장인물  

시로에 -  1기와는 다르게 방어구와 지팡이가 변형되었다. 하지만 은둔형 검은안경 시로에라는 이명은 아직까지 따라다니지만 아키바의 시로에는 평판이 날로 떨이 지는데..

나오츠구 - 레이드의 영향인지 시로에와 같이 방어구와 무기가 변형되었다. 시로에의 둘도 없는 파트너 드디어 시로에의 지인 " 마리에 "와 연인 사이가 되어 자주 통화하는 것을 목격한다.  

아카츠키 -  레이드에서는 참가하지 못 하지만,  드디어 구전을 습득하게 되는 아카츠키! 그녀는 시로에가 찾고 필요한 존재가 되는 것을 염원한다. 

테트라 -  나오츠구를 놀리며 여자인척 하는 남자라고 알려졌다. 힐러로 레이드에서 탁원한 센스를 발휘하고 로그 호라이즌 길드에 뒤늦게 합류한다.  

 



결  론

 


 로그호라이즌2기에서는 RPG의 꽃이라고 불리는 레이드 시로에, 나오츠구, 테트라 외 시럽 소드의 길드에 새로운 기술 구전을 익히기 위해 노력하는 아카츠키의 활약상을 볼 수 있다. 대규모 길드는 아무나 할 수 없다는 것을 애니메이션상에서 더욱 잘 느낄 수 있었다. 레이드에서 더 피어나는 시로에는 관전 전투가 여기서 다시 빛을 발휘한다. 앞으로 일어날 것을 미리 예측하고 행동하고 결과를 내다본다라는 시로에의 전투 응용 능력은 주인공만의 장점이다. 1기와 같이 정주행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일본 애니메이션 가운데서도 소드 아트 온라인 다음으로 정주행하고 4번 이상 다시 본 애니메이션은 로그호라이즌이 2번째이다. 그만큼 매력이 충만하니 꼭! 일본 애니메이션 검색 시 로그호라이즌을 찾아 감상하세요~* 

댓글